노원구, 설 연휴 반려견 돌봄쉼터 이용자 모집
2월 16일(월)~18일(수) 구청 2층 대강당서 운영
2월 6일 18시까지 가구당 1마리, 30마리 선착순 접수
노원구가 설 연휴 ‘반려견 돌봄쉼터’ 이용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설 전날인 2월 16일(월)부터 18일(수)까지 3일간 운영한다. 2월 2일부터 6일까지 노원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하며, 가구당 1마리씩 총 30마리를 모집한다. 위탁비는 5,000원으로, 독거 어르신·장애인·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은 전화 신청도 가능하다.
이용 대상은 ▲출생 후 6개월 이상 ▲동물 등록과 광견병 예방접종을 완료한 건강상태 양호한 ▲8kg 이하 소형견이다. 사회성에 문제가 없고 전염성 질환견이나 임신·발정 중이 아니어야 한다.
보호자에게 사진전송 서비스도 운영한다.
노원구청 보건위생과 ☎02-2116-4269
노원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