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계복지관 ‘존중을 바탕으로 함께 성장하는 복지공동체’
존중, 협력, 유연성, 전문성으로 ‘주민 모두가 어우러져 행복한 일상’
중계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성연진)은 3월 20일 주민공청회를 개최해 올해 복지관 주요 사업을 공유하고, 주민 의견을 수렴했다. 특히, 새롭게 재정립한 복지관의 미션·비전·핵심가치를 공식적으로 선포하고, 앞으로의 운영 방향에 대해 주민들과 소통하며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성연진 관장은 ‘우리는 존중을 바탕으로 함께 성장하는 복지공동체를 이루어 간다.’는 미션과 ‘주민 모두가 어우러져 행복한 일상을 살아가는 복지공동체’라는 비전을 제시했다. 또한 존중, 협력, 유연성, 전문성을 핵심가치로 삼고 이를 실천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이어 올해 주요사업으로 ‘주공3단지 주민만남 설문조사’를 진행하며, 신규사업으로는 우울감 예방 마음 새싹 프로젝트 ‘감정 공방’과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탄소중립 실천활동 ‘함께 그린’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민들은 복지관 프로그램과 시설에 대한 건의사항을 자유롭게 제안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복지관 외부 환경 개선 및 노인 대상 상담 프로그램 확대에 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성연진 관장은 “이번 공청회에서 나온 소중한 의견들을 바탕으로 주민과 함께하는 복지관을 만들어가겠다. 미션과 비전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주민의 행복한 삶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노원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