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환경재단 ‘25 노원 에코파티’
탄소중립 시민실천 10가지 약속 성과 공유회
(재)노원환경재단은 지역 내 환경기관·단체 및 활동가들과 함께하는 「25 노원 에코파티」를 오는 12월 12일(금) 14:00~17:00, 노원구보건소 5층 다목적 강당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재단과 협력관계를 맺고 있는 다양한 지역 기관·단체와 환경 활동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주요 환경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한 교류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특히 노원환경재단은 본 행사를 통해 ‘탄소중립 시민실천 10가지 약속’의 지역 확산 기반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탄소중립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는 점을 강조했다.
에코파티에는 노원구 탄소중립도시과, 노원 탄소중립 구민회의, 탄소중립추진협의체, 노원환경재단 환경동아리, 노원환경재단 센터 강사 및 지역 활동가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제1부 성과공유회는 △노원구 탄소중립 선도도시 중점사업 강연 △25년 노원환경재단 주요성과 영상 상영 △노원 탄소중립 구민회의・탄소중립추진협의체 성과 발표 △노원환경재단 환경동아리 및 환경교육 주요성과 발표 등으로 구성되어, 한 해 동안 지역에서 추진된 탄소중립 및 환경교육 활동의 성과를 공유하게 된다.
제2부에서는 참석자 간 소통을 위한 네트워킹 프로그램과 함께 △양말목 업사이클링 KIT 체험 △비건 다과회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모든 참석자들은 텀블러와 개인 식기를 지참・사용함으로써 1회용품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생활실천에 동참하게 된다.
노원환경재단 ☎02-979-6569
노원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