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나트륨 줄이고 건강 올리기’ 저염 캠페인
노원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0월 16일 석계역 문화공원 야외무대에서 ‘나트륨 줄이고 건강 올리기’를 주제로 캠페인을 진행했다.
노원구 주민의 건강증진과 센터 홍보를 목표로 나트륨 과다 섭취의 위험성과 저염식의 중요성을 알려줄 수 있는 저염 리플렛과 센터 홍보 리플렛을 제공하였다. 또한 저염과 관련된 전시와 짠맛 미각테스트를 통하여 현재 자신의 식습관이 적절한지 확인할 수 있었다.
그리고 자신의 건강상태를 객관적으로 판정할 수 있는 체성분 검사를 진행하였고,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 기구를 지원물품으로 드리며 저염 식습관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노력하였다.
센터는 앞으로도 지역행사에 적극 참여하여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올바른 식생활을 위해 기여할 계획이다.
노원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