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새마을회, 탄소중립 생활 속 실천 캠페인
서울노원구새마을회(회장 김오규)는 지난 7월 16일 협의회(회장 송재룡) 및 부녀회(회장 이종선) 새마을지도자 등 20여명과 함께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탄소중립 생활 속 실천 함께해요!’ 캠페인을 노원구민회관 정문 앞 및 대로변에서 진행했다.
새마을지도자들은 지역주민에게 그린에너지, 녹색교통, 생명경제, 탄소중립 식생활 등을 설명하는‘생활 속 탄소중립 새마을 실천수칙’ 홍보물과 함께 일회용품 및 비닐봉투 사용을 지양하기 위한 장바구니를 배포하였다. 아울러 에너지ㆍ비닐ㆍ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등 주변에서 실천 가능한 것부터 시작하여 탄소중립 생활문화 정착에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노원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