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4 12:36

  • 생활경제복지 > 생활경제

노원구 데이터 액티비스트 양성 사업 - 청년의 빅데이터 역량 키운다

7월 6일부터 2달간, 초급과정 40명 무료 교육

기사입력 2024-06-20 21:2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노원구 데이터 액티비스트 양성 사업

청년의 빅데이터 역량 키운다

76일부터 2달간, 초급과정 40명 무료 교육

노원구가 청년들의 창업과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4 데이터 액티비스트 양성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데이터 액티비스트 양성 사업은 빅데이터 활용 능력이 중요시되는 현대사회에서 청년들을 데이터 활용 관련 전문가로 육성해 지역사회의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는 사업이다.

교육은 비전공자도 이해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초급과정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파이톤(Python), 넘피(Numpy), 판다스(Pandas) 등 데이터 분석 커리큘럼을 비롯해 프로젝트 실습 위주의 교육을 병행함으로써 실무적인 데이터 분석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76일부터 831일까지, 매주 토요일 8시간씩(64시간) 진행된다. 원활한 교육을 위해 수강생은 개인 노트북을 지참해야 한다. 다만, 기초생활수급자의 경우 필요시 노트북 무상대여를 지원한다.

629()까지 노원구에 거주하거나 노원구에서 활동하는 19~3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4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노원구는 오는 10‘2024 청년 빅데이터 활용 공모전도 실시할 계획이다.

노원구청 청년정책과 02-2116-7106

한국경영인증원 미래전략팀 02-6309-9005

노원신문

43노원구청 (100-b@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