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새마을회, 재활용 가능자원 모으기
탄소중립 실천
서울노원구새마을회(회장 김오규)는 지난 6월 30일 노원구새마을부녀회(회장 이종선) 및 새마을지도자노원구협의회(회장 황두문) 새마을지도자 20여명과 함께 탄소중립 생활 속 실천 운동의 일환으로 재활용가능자원(헌 옷) 모으기 행사를 진행했다.노원구 각동 새마을지도자가 주축이 되어 이루어진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 줄이기(Reduce)’ 재활용가능자원 모으기를 위해 생활 속 무심히 버려지는 재활용가능한 헌 옷 등을 수거업체로 보내 재활용하고, 기금은 지역관내 어려운 이웃돕기 활동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김오규 회장은 “매년 재활용가능자원 모으기를 통해 탄소중립 및 환경보호를 몸소 실천하고 더불어 이웃에게 도움도 드릴 수 있는 활동에 새마을지도자분들이 앞장서 주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탄소중립 실천 및 이웃사랑 실천에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원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