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4 12:36

  • 생활경제복지 > 생활경제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진접선 차량기지 공사 현장방문

27년 6월 완공, 창동차량기지 이전

기사입력 2023-04-22 19:2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진접선 차량기지 공사 현장방문

수도권 동북부 지역 개발을 위한 진접차량기지 건설 현장(1,2공구) 방문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위원장 박중화)는 제 318회 임시회 기간 중 남양주시 진접차량기지 현장을 방문하여 공사진행 상황을 확인하고 관계자를 격려했다.

진접차량기지는 4호선 연장(진접선)과 함께 창동차량기지가 이전함에 따라 건설하는 것으로 차량기지 197,400, 입출고선 4.9km, 그리고 기존 창동차량기지 철거 1식 규모이며 18년 사업시행 이후 276월에 완공 예정이다. 4월 기준 40%의 공정률로 공사 중이다.

교통위원회 위원들은 국내 최초로 산 중턱에 조성되는 차량기지인 만큼 사면시공 안전성확보는 물론 우천 시 안전관리에 대해 당부하였다.

이어 4호선 출·퇴근시 혼잡도는 이미 140~180%로 높으나 4호선 연장으로 인해 혼잡도가 더 가중되지 않도록 시민의 안전을 위한 방안을 깊이 고민해 달라고 덧붙였다.

노원신문

 

997서울시의회 (100-b@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