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녹색 식생활 실천 배려 – 학부모 조리실습
노원구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7월 4일 특화사업 ‘녹색 식생활 실천 – 가족 밥상 실천하기’를 주제로 학부모 대상 조리실습을 진행하였다.
배려하는 마음을 기르기 위한 ‘가족 밥상 실천하기’라는 주제에 맞게 센터는 가정에서 아이들과 함께 음식을 재미있게 만들고 나누어 먹어볼 수 있는 메뉴 3가지(닭고기 채소 간장조림, 새우전, 자바라 오이절임)를 선정하였고, 학부모님들이 가정에서도 요리방법을 실천할 수 있도록 레시피를 만들어 제공하였다.
이번 조리실습에서 학부모님들은 “아이들도 함께 먹을 수 있는 메뉴로 구성되어 좋았다. 조리법이 간단한 메뉴를 선정해 따라하기 쉬웠다.”라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사업을 기획하고 어린이들의 건강을 위한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노원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