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인사 오승록 노원구청장
2024년 갑진년(甲辰年) 신년사
존경하는 노원구민 여러분, 그리고 노원신문 독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노원구청장 오승록입니다.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벽을 깨우며 솟아오르는 붉은 태양처럼 여러분 모두에게 희망이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먼저 지난 한 해 따뜻한 관심과 애정 어린 성원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민선7기 4년 노원의 현재를 분석하고 미래 청사진을 그리는 시간이었다면, 민선8기 지난 1년은 머릿속에 있는 동네 곳곳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여러분들을 만나며 실제 구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열심히 달렸습니다.
우리구는 변화하고 있습니다.
서울시에서 30년 이상 경과된 아파트가 가장 많은 자치구에서, 신속한 재건축을 위해 안전진단 기준 완화와 비용 지원에 앞장서 이젠 자연과 미래의 관점에서 광범위하게 재편될 매력적인 미래도시로 향해가고 있습니다.
서울의 마지막 대규모 개발지인 창동차량기지와 도봉면허시험장 이전이 다시금 물꼬가 트이고 있어, 더 이상 베드타운이 아닌 ‘서울노원 바이오메디컬클러스터’로 대표되는 직주근접의 자족도시, 성장도시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내년 착공을 앞두고 있는 광운대역세권 개발사업과 GTX-C노선의 시너지로 월계동 일대는 이제 서울 동북권의 새로운 중심지로 거듭나게 될 것입니다.
코로나19 이후 지난해가 ‘문화도시 노원’의 분기점이 되었습니다. 댄싱노원, 수제맥주축제, 달빛산책, 찾아가는 오케스트라 등 풍성한 문화행사로 전국이 주목하는 노원이 될 것입니다.
내년 하반기 완공될 수락산 자연휴양림, 내년 8월 착공 예정인 아동‧청소년 레포츠 복합체험 시설 ‘점프’, 내년 10월 착공 예정인 노원기차마을 이탈리아관은 문화도시 노원을 더욱 풍성하게 채울 것이라 확신합니다.
사랑하는 노원구민 여러분!
지난여름 민선8기 1주년을 맞아 실시한 정책평가 여론조사에서 ‘소통과 홍보’,‘계획성’, ‘현안에 대한 이해’등으로 구민분들의 87.5%가 구정에 대해 긍정 평가를 해주셨습니다. 감사할 따름입니다.
또한 구민분들의 61.2%가 노원구민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고 답해주셨고, 81.9%가 향후 노원구의 도시 위상이 지금보다 더 커질 것이라 응답해 주셨습니다.
준엄한 책임감을 가지고 여러분들의 믿음에 성과로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도약하는 노원, 전 세대가 행복한 노원을 위해 한걸음, 한걸음 준비하고 나아가겠습니다. 청룡처럼 비상할 2024년의 노원을 기대해주시고, 힘찬 여정에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하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김준성 노원구의회 의장
“꿈과 희망이 가득 찬 2024년 갑진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존경하는 노원구민 여러분! 노원구의회 의장 김준성입니다.
희망의 청룡이 승천하는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4년 새해를 맞아 대한민국을 비롯한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계획하신 모든 일들이 순조롭게 이루어지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제9대 노원구의회가 “구민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봉사하겠다”는 다짐으로 출범한 지 벌써 1년 6개월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동안 우리 의회는 ‘구민을 존중하고 앞서가며 실천하는 의회’를 기조로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의회와 의원의 역량 강화, 자율성과 책임성, 능률과 창의성 등 혁신적인 변화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는 의회 내부 시스템의 개혁과 변화를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정책지원관을 적극 활용하여 전문성 제고와 의정활동의 다양화를 위해 노력을 하였으며, 행정사무감사에 준하는 자료를 연 2회 요구하며 집행부 견제를 강화하여 구 행정의 효율성을 견인하였습니다. 또한, 의원들의 땀과 노력이 들어간 의정활동 모습들을 미디어 시대에 걸맞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 대주민 홍보를 강화하였으며, 결산위원을 공개 채용하여 구민들의 소중한 예산이 올바로 쓰이도록 결산검사에 세심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존경하는 노원구민 여러분!
앞으로도 노원구의회에 보내주신 성원과 격려를 가슴에 새겨 구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통해 구민 여러분의 선택이 옳았다는 말을 들을 수 있는 제9대 노원구의회를 만들겠습니다. 민의를 수렴해 정책으로 연결하는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고, 행복이 습관인 노원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며, 앞으로 남은 임기 동안에도 새로 개원했을 때의 각오와 주민을 위한 간절한 마음으로 선제적이고 발전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노원구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올 한해에도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