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환희 시의회 운영위원장, 전국 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회장 선출
서울특별시의회 박환희 운영위원장(국민의힘, 노원2)은 9월 29일 대전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제1차 정기회에서 전국 17개 시도의회 운영위원장들의 합의추대에 따라 회장으로 선출되었다.
박환희 신임회장은 서울시의정회 사무총장, 전국시도의정회협의회 사무총장도 겸임했다.
박환희 회장은 당선 인사와 함께 시민과 지역 주민을 위한 지방의회 발전의 비전을 제시하고 “전국 지방의회의 공동 현안이 되고 있는 지방의원 정책지원관 증원,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에 이은 예산권․조직권 독립, 전현직 지방의원의 협력과 지혜를 모으는 의정회법 제정도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약속했다.
노원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