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6 17:59

  • 뉴스 > 의정활동

서울시의회 재개발·재건축 활성화 연구모임 첫 워크숍

신속통합기획을 통한 재개발·재건축 사업

기사입력 2022-09-02 00:5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서울시의회  재개발·재건축 활성화 연구모임 첫 워크숍

신속통합기획을 통한 재개발·재건축 사업

서울특별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서울시 재개발·재건축 활성화 연구모임(대표의원 주택균형개발위원회 김태수 부위원장) ’지난 830일 첫 워크숍 <신속통합기획을 통한 재개발·재건축 사업 점검과 개선책 모색>을 개최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워크숍에서는 신속통합기획을 통한 재개발·재건축 사업에 대해 주택정책실 이정식 주거정비정책팀장과 김병철 재건축정책팀장이 발제하고 시의원과 담당 팀장이 자유롭게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태수 의원은 복잡한 행정 절차와 과도한 규제로 인해 서울시 내 주택 공급이 부족한 상황이라 주택 정책 개선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관심도가 높은 상황이라며, “앞으로 재개발·재건축 사업뿐만 아니라 도시계획 분야까지 심도 있게 검토하여 실효적인 개선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서울시 재개발·재건축 연구모임 소속 의원

김태수(성북4), 이민석(마포1), 강동길(성북3), 이봉준(동작1), 최진혁(강서3), 김용호(용산1), 박성연(광진2), 이상욱(비례), 김원중(성북2), 최민규(동작2), 최유희(용산2), 이승미(서대문구3), 이새날(강남1)

노원구 출신 의원들이 아무도 이에 참여하지 않았다.

노원신문

972서울시의회 (100-b@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