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9-27 13:21

  • 생활경제복지
  • 생활경제

생활경제

  • 생활경제복지 > 생활경제

‘경춘선숲길, 사잇길’ 로컬브랜드 사업 설명회

박환희 시의원, 도깨비시장, 국수거리까지 골목상권 활성화

기사입력 2023-03-31 13:2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경춘선숲길, 사잇길로컬브랜드 사업 설명회

박환희 시의원, 도깨비시장, 국수거리까지 골목상권 활성화(사진)

서울시와 서울신용보증재단, 노원구가 2기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 경춘선숲길, 사잇(it)의 본격적인 추진에 앞서 지난 329일 지역주민과 상인들을 대상으로 사업내용과 향후 계획 등을 안내하기 위해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

공릉동 주민과 상인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사업개요와 추진내용을 설명하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은 3년간 최대 3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브랜드 스토리 발굴과 콘텐츠 개발, 상권 디자인과 각종 인프라 개선, 로컬크리에이터 양성과 상인역량 강화 등 상권발전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특색 있는 골목브랜드를 선보이고, 이를 통해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사업이다.

서울시의회 박환희 운영위원장(노원2)과기대, 서울여대, 삼육대, 인덕대 등 대학이 밀집된 지역 특성을 반영해 동북권 대표 명소로 자리매김한 경춘선숲길을 제2의 대학로로 조성하고, 로컬브랜드 사업, 태릉생태공원 조성과의 연계를 통해 도깨비시장, 공릉동 구길, 국수거리 골목상권까지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환희 위원장은 공릉동 일대는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자연환경, 교통편의성, 먹거리 등 장점을 두루 갖춰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크다. 상인과 주민들이 이번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싶고 머물고 싶은 곳을 함께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원신문

 

994서울시의회 (100-b@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