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6-24 17:22

  • 생활경제복지
  • 생활경제

생활경제

  • 생활경제복지 > 생활경제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 ‘스텝’

취업준비생을 위한 인문학 무료강의 콘텐츠 서비스

기사입력 2022-03-02 22:3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 스텝

취업준비생을 위한 인문학 무료강의 콘텐츠 서비스

고용노동부(장관 안경덕)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오창헌)은 한국교육방송공사(사장 김명중)와 함께 취업준비생을 위한 인문학 무료강의 콘텐츠를 제작하여 224()부터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스텝)을 통해 제공한다.

이번 콘텐츠는 취업준비생에게도 인문학적 소양필요하다는 디지털·스타트업 현장 전문가의견에 따라 기획됐다.

인문소양(34), 경제경영(30), 문화예술(16) 3개 분야 80개 강의로 이루어졌다. 각 강의는 4편의 세부 주제를 담은 영상으로 구성된다.

<인문학자 김경집의 6I 사고 혁명>의 저자인 가톨릭대 김경집 교수콘텐츠의 블루오션, 인문학강의를 통해 왜 인문학인가 이야기하며, 궁금한뇌연구소 장동선 대표영화로 보는 취준생 필수 과학 키워드강의를 통해 메타버스 시대의 인재상 등 취업준비생들이 활용할 수 있는 교양지식을 키워드 중심으로 설명한다. 이외에도 서울대학교 인문학교육원 김헌 교수, 인공지능전문가 이경일 대표, 모두의연구소 정지훈 박사 등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이자 청년 세대들에게 잘 알려진 유명인들의 강의를 만나볼 수 있다.

문화예술 분야 강의에는 취업을 준비하는 2030세대 친숙한 동방신기의 멤버 최강창민, 인피니트의 성규, 원더걸스 혜림 등 인기 아이돌과 함께 백만 유튜버 한유라 등이 출연하여 취업 준비를 위한 인문학 학습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어 줄 예정이다.

80개의 인문학 강의 콘텐츠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 스텝’(step.go.kr)방문하여 누구나 하는 강의부터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공동 기획한 EBS에서도 228()부터 <:일을 여는 인문학>이라는 제목으로 방송을 편성하여 이번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소개한다.

한편, 취업준비생을 위한 강의 지원은 구직역량 강화 콘텐츠로도 새롭게 제공된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 오창헌 원장은 쉽고, 친근하게 수강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하여 그간 기술공학 분야 위주로 개발된 스텝(STEP) 직업훈련 콘텐츠와 차별성을 두었다.”라고 말했다.

 

노원신문

 

951 (100-b@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