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제 5회 더원웹툰전시회」성황리 개최
더원발달지원센터(센터장 양재열)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청년 장애인 웹툰 아카데미」에서 지원하는 웹툰교실이 ‘제 5회 더원웹툰전시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하였다.
국회의원 김예지(국민의힘)의 주최로 국회의원회관 1층 로비에서 5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개최하였다.
개회식에는 국회의원 김예지, 국회의원 김승수, 국회의원 장경태, 국회의원 황보승희, 국회의원 서정숙, 국회의원 배현진, 동대문구청장 이필형, 서울시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장 김영환의 축사를 시작으로 , 동대문 관내 직업재활시설장들과 부모연대, 각 기관 외 특수학교 관련자들이 대거 참석하여 성원했다. 즐겁고 아름다운 분위기에 모두 한마음으로 발달장애인들의 예술적 능력에 감탄하며 앞으로 발달장애인들의 발전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힘을 모아주기로 약속하였다.
더원웹툰교실은 예술적 재능과 웹툰에 관심이 있는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매년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 웹툰 작가와 전문 강사의 지도로 웹툰 ‘전문가 준비반’과 ‘기초반’, ‘글반’ 그리고 웹툰에 관심있는 기관과 재가 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웹툰교실’ 등이 있다. 현재 웹툰 교육생 32명이 매주 2회의 교육을 받고 있으며, 웹툰교육 프로그램 이외에도 체험활동과 전시회 개최 등으로 다양한 웹툰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2019년부터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지원하는 「청년 장애인 웹툰 아카데미」 사업으로 웹툰교육·활동을 통한 문화향유 기회 제공으로 여가생활을 준비하고 관련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2023년도 하반기 10월과 11월에도 웹툰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으로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으로 발달장애인들의 문화예술교육 활동을 통한 웹툰교육과 직업훈련에 관심있는 사람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
문화예술지원팀 ☎02-6457-1515
노원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