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9-27 13:21

  • 교육문화 > 인문학

노원마을미디어지원센터 6월 교육생 선착순 모집

대본작성부터 녹음편집까지 팟캐스트 제작 과정

기사입력 2023-05-25 12:3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노원마을미디어지원센터 6월 교육생 선착순 모집

대본작성부터 녹음편집까지 팟캐스트 제작 과정

원데이 디지털 드로잉, 디지털카메라, 영상편집까지 

지난 2018년 개관한 노원마을미디어지원센터는 각종 뉴미디어 채널을 통해 구민들이 소통할 수 있도록 구민들의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다양한 주제의 미디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오는 6월에 개강하는 수업 중 하나인 <도전 팟캐스트 DJ>는 소재 탐색부터 대본 작성, 녹음, 편집까지 오디오 콘텐츠의 제작 과정을 익히고 실습해 보는 강좌이다. 615일부터 매주 목요일 저녁 7~9시에 수업하며, 6차시에 걸쳐 팟캐스트를 만드는 법을 배울 수 있다.

교육을 수료한 후에 지속적으로 팟캐스터로 활동하고 싶은 수강생은 마을미디어단체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실제 노원마을미디어지원센터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마을미디어단체는 총 17, 244명으로 시각장애인들의 정보습득을 위해 노원구 소식지를 낭독하는 콘텐츠부터 문화/예술, 휴먼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주제로 지역과 소통하고 있다.

<하루 만에 디지털드로잉>은 스마트 패드(태블릿 PC)를 이용해 그림을 그리는 수업이다. 시간적 여유가 많지 않은 구민들도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도록 67일 수요일 저녁 630분부터 세 시간가량 원데이 클래스로 진행한다.

수업 주제는 동물, 인물 등으로 매월 바꾸어 진행한다. 6월의 드로잉 주제는 식물이다. 식물의 기본 구조를 분석해 이를 따라 그림을 그려 보고 드로잉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초보자도 따라 할 수 있는 맞춤형 수업으로 새로운 취미생활을 찾는 구민들이 시도하기에 적절하다.

더불어 사진촬영의 기술적인 사용법부터 사진을 통한 이미지 스토리텔링 및 활용법을 배울 수 있는 디지털카메라 수업 <디카에 반하다>와 무료 편집 프로그램을 활용한 영상편집 수업 <곰믹스로 영상편집>도 수강생을 모집한다.

센터는 개인 장비가 없어도 학습에 지장이 없도록 모든 수업에 필요한 장비를 무료로 대여하고 있다. 6월 강좌에 참여하고 싶은 구민은 5월 말까지 노원마을미디어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강좌별로 1~3만원의 수강료를 내고 참여할 수 있다.

노원마을미디어지원센터 02-2116-3408

노원신문

1000 (100-b@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