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계1동 나눔이웃 「한마음회」와 함께하는 어버이날 맞이 쌀 나눔 행사
월계1동 나눔이웃 한마음회(대표 이용종)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쌀 30포를 마련하여 자녀가 없는 홀몸 어르신 등 돌봄이 필요한 저소득계층 30가구에게 전달하였다. 한마음회는 지역주민들을 위해 정기적으로 봉사하며 이웃 사랑을 솔선수범하고 있는 동아리(나눔이웃)이며, 20년 동안 어버이날, 명절 등에 소외된 이웃을 위해 나눔과 봉사를 지속하고 있다. 올해도 총 3회에 걸쳐 다양한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
월계2동, 동주민복지협의회의 “죽~ 건강하세요!” 사업 실시
월계2동 동주민복지협의회(위원장 허종대)는 섭식의 어려움이 있는 저소득 홀몸어르신 10명에게 영양죽을 전달하며 건강을 챙겨드리고 안부확인을 하기로 하였다.
노원교육복지재단의 희망나눔 사업으로 2019년부터 매년 해 오고 있다.
10명의 위원들과 봉사자들이 어르신 10명과 일촌관계를 맺고 5월 18일부터 11월 23일까지 매주 1회 어르신 집을 방문하여 영양죽을 챙겨드리며 어르신의 건강을 살피고 말벗을 해드리기로 하였다.
월계3동 함께해요~우리! 맛있는 인생!!”<음식나눔교실> 운영
월계3동 주민복지협의회(위원장 이윤영)는 작년에 이어 올해 4월부터 50대 이상 독거 남성을 대상으로 주민복지협의회 · 자원봉사캠프 · 이웃사랑봉사단이 연합하여 ‘함께해요~ 우리! 맛있는 인생!! <음식나눔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5월 17일에는 이웃사랑봉사단장인 안종분 위원이 일일 강사로 복지공동체 위원들과 15명의 대상자들이 함께 열무김치를 담궜다.
완성된 음식의 일부는 대상자들이 가져가서 드시고, 일부는 반찬지원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 50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는 봉사활동도 함께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