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종 광운인공지능고등학교 교장선생님
국가교육위원회 직업·평생교육 특별위원회 선정
대통령 소속 행정위원회인 국가교육위원회는 지난 3월 17일 5개 분야 특별위원회의 위원 총 69명을 구성하였다.
국교위는 지난 1월 17일 제8차 회의에서 5개의 특위를 구성하기로 하고 식견과 경험을 갖춘 각계 전문가들로 특위를 구성해 보고하였다. 임기 1년의 직업·평생교육 특별위원회에 이상종 광운인공지능고등학교 교장이 선임되어 긴급하고 중요한 교육의제 관련 심의·의결 전 사전검토 또는 자문한다.
대학입시제도 개편 특위는 대입제도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장기적 대입제도 개선 방향에 관해 논의와 더불어 교육부의 2028학년도 대입제도 개편 시안에 대한 전문적 검토를 수행할 예정이다.
지방대학 발전 특위는 각 지방대학의 어려움을 살펴보고 저출산·고령화 및 수도권 대학 선호 등으로 인해 위기에 놓인 지방대학 육성을 위한 발전방향 마련에 주력할 예정이다.
전인교육 특위는 최근 이슈가 된 학교폭력 문제 등의 중요성을 감안하여 공동체 및 타인을 배려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데 근본적으로 필요한 품성과 역량을 기르기 위한 전인교육 활성화 방안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직업·평생교육 특위는 평생학습시대 변화에 부응하여 현장의 다양한 경험과 축적된 지혜를 통해 실질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하며, 특히 직업계고·전문대학 활성화 등 현장이 체감할 수 있는 중장기적 정책방향에 관하여 논의할 예정이다.
미래과학인재양성 특위는 우수한 연구역량과 창의력을 지닌 인재양성 방향을 고민하하는 한편 AI, 우주, 반도체, 바이오, 디지털 등 주요 분야의 창의적 과학인재 양성을 위한 구체적 지원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노원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