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문화원-인덕대학교 업무협약체결
지역 연계 문화예술교육 융성에 관한 상호 협력 (사진)
노원문화원(원장 오치정)이 인덕대학교와 지역 연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문화예술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3월 10일 진행된 협약식에는 노원문화원, 노원문화재단, 노원환경재단, 노원청소년센터, 녹천초등학교, 인덕대학교 등 6개 기관이 참여하였다. 이번 협약은 지역 연계 문화예술교육 증진을 위한 협의회 구성을 통해 지역사회의 문화예술교육 융성 사업과 협의회 각 기관의 공동 발전을 다지기 위한 것이다.
각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 문화예술 진흥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문화예술사업 콘텐츠 공동개발, 문화시설 공유 및 기관 회원에 대한 혜택 제공, 문화예술 물적 자원과 정보교류, 탄소중립 및 활동 인력양성 지원, 인적자원 교류, 문화예술사업 정책개발, 각 기관이 개최하는 문화예술, 환경 행사 및 활동에 대한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나갈 예정이다.
박홍석 인덕대학교 총장은 “앞으로 지역문화 축제 활성화를 통해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 나가겠다. 인덕대와 노원구가 공공영역에서 실천에 앞장서고 지역과 함께 실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치정 원장은 “이번 협약 체결로 앞으로 서로 협력하여 문화예술 행사 및 활동에 대한 지원 등 여러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지길 진심으로 바란다. 구민이 행복하고 내일이 기대되는 문화 도시 노원에 걸맞게 문화가 있는 삶이 풍요로운 노원을 만들어가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노원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