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5-29 16:16

  • 교육문화 > 교육계

노원수학문화관 수학의 날 ‘파이데이’

내년 2월까지 ‘띠리띠리 컴퓨터세상’ 프로그램 개막

기사입력 2023-03-10 21:0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노원수학문화관 수학의 날 파이데이

내년 2월까지‘띠리띠리 컴퓨터세상프로그램 개막 

노원구가 세계 수학의 날을 맞이하여 오는 312, 노원수학문화관(관장 김승애)에서 파이(π)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파이데이란 원주율(π)를 기념하기 위한 날로, 노원수학문화관은 원주율을 활용한 파이팔찌만들기, 피아노를 활용하여 원주율과 음계를 결합한 파이송연주하기, 원주율 및 10의 보수를 이해할 수 있는 파이엽서만들기, 원주율 속 나만의 특별한 숫자를 찾을 수 있는 파이넘버등 다채로운 창의체험부스를 운영한다.

특히 각각의 창의체험부스에서 운영하는 스탬프 미션을 완성하면 맛있는 파이 증정 및 폴라로이드 기념사진 촬영을 하는 이벤트가 운영된다.

예약없이 현장에서 11000원의 체험비로 모든 프로그램에 참여가능하며, 체험비는 전액 불우이웃돕기로 기부된다.

또한 노원수학문화관은 어린이들의 컴퓨팅 사고력 증진 및 창의적 문제 해결력 발달을 돕기 위해 서울상상나라 순회전 [띠리띠리 컴퓨터세상]을 준비하였다.

[띠리띠리 컴퓨터세상]은 컴퓨터와 코딩을 주제로 한 체험전시로 312일부터 내년 2월 까지 노원수학문화관 2층 전시체험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컴퓨터 속으로 들어가 컴퓨터의 작동원리를 이해하고, 코딩의 기본 개념인 이진법, 명령, 순차, 조건, 순서도 등을 놀이를 통해 익힐 수 있도록 총 8점의 전시체험물과 1점의 포토존으로 구성하였다.

김승애 관장은 수학이 놀이가 되고, 수학이 문화가 되는 노원수학문화관에서 수학적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다양한 수학창의체험활동을 기획했으니 관람객들의 수학세포를 깨워보길 바란다.”노원수학문화관에서는 관람객에게 다양한 체험전시의 기회를 제공하고 4차산업혁명 시대의 필수 콘텐츠인 코딩의 기본원리를 자연스럽게 탐구해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서울상상나라 순회전 [띠리띠리 컴퓨터세상]을 설치하고 개막식을 개최한다.”고 말했다.

노원수학문화관 02-2116-2173

노원신문

992 (100-b@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