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센터 (약칭: 밈센터)
2023년 상반기 경계선지능인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3월 5일(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서울특별시 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센터(약칭 밈센터)는 2월 22일부터 2023년 상반기 경계선지능인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상반기 모집분야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평생교육과 직업역량개발교육으로 문화예술교육, 기초문해교육, 인문교양교육, 시민참여교육, 직무교육 등 총 17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경계선지능인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 제공을 위해 센터의 경계선지능인 전문 강사진 구성뿐 아니라 전문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양질의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청장년 대상으로 진행하는 직업역량개발교육은 23년 신규 교육과정으로 경계선지능인이 잘 할 수 있는 직업군을 발굴, 직업적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전문적인 직무교육으로 연간 운영한다. 직업역량개발교육을 통해 장기적으로는 경계선지능 청·장년의 자립과 사회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2월 22일(수)부터 3월 5일(일)까지 밈센터 홈페이지(www.sbifc.org)의 「프로그램 신청」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된다.
경계선 지능은 웩슬러 지능검사 지능지수 70-79점 사이 또는 DSM-Ⅳ(정신진단질환 및 통계편람) 71~84 범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사이에 해당하며, 인구의 13.59%에 해당한다. 경계선지능인은 사회적 관심과 제도적 지원의 제한으로 힘든 성장과정을 겪고 있으며 이를 돕기 위해 2020년 10월, 전국 최초로 서울특별시에서 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 지원 조례를 제정하였다.
서울특별시 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센터는 위 조례를 근거로 경계선지능인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 실현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 6월 설치되었다.
☎02-733-8950
노원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