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0 11:51

  • 생활경제복지 > 우리동네

㈜탑크린, 서울장애인부모연대 노원지회에 후원

노원지역자활센터·상계초 총동문회에도 기증

기사입력 2022-06-19 21:2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탑크린, 서울장애인부모연대 노원지회에 후원

노원지역자활센터·상계초 총동문회에도 기증

생활주방용품 제조유통전문기업인 탑크린(대표 박길수)은 지난 610, 창립 15주년을 맞은 서울장애인부모연대 노원지회(회장 김미진)에 주방용품 300세트(300만원 상당)를 후원했다.

앞서 지난 329일과 428일에는 노원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영호)의 신축 입주를 기념해 실비아 등 식품과 생활용품 총 350만원 상당을 기부했다. 지난 612일 상계초등학교 총동문회 둘레길 걷기 행사에도 손톱깎이세트 100(50만원 상당)를 기부했다.

김미진 회장은 기나긴 터널 같은 코로나로 인해 3년 가까이 일상생활이 멈추었다. 이로 인해 발달장애인들은 물론, 함께 생활하며 돌보는 부모들도 극도로 힘든 시간을 보냈다. 안타까운 소식을 들으면서도 제대로 지원하지 못해 늘 죄송한 마음만 가득했다.”고 그간의 어려움을 술회했다. 이어어려움 가운데서도 서울장애인부모연대 노원지회가 올해로 창립15주년을 맞았다. 이에 탑크린 박길수 대표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후원을 해주셨다. 살림하는 회원들에게 너무나 안성맞춤인 상품이었다. 그동안 지친 마음도 어느새 사그라지는 것 같고 활력을 찾을 수 있었다. 덕분에 기념행사를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 선뜻 후원해주셔서 더욱 감사하다. 회원들도 감사 인사를 잊지 않았다.”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덧붙여후원이 쉽지 않다는 것을 잘 안다. 하지만 하시는 분도 즐겁고, 받는 단체도 행복하고, 지역사회에서 많은 분들이 함께 살아가기 위해 꼭 필요한 일이다.”고 말했다.

노원지역자활센터 김영호 센터장은 지난해 이어 올해도 탑크린에서 후원을 해주셔서 신축을 기념해 사업 참여주민들께 좋은 선물이 되었다. 우리 자활사업단이 할 수 있는 일감도 주셨다.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시는 박길수 대표님께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신명현 상계초등학교 총동문회장은 동문도 아니신데 선뜻 후원을 해주시니 너무 고맙다. 주최하는 입장에서는 참가자들에게 선물 하나라도 더 챙겨 주고 싶은 마음이 있는데 덕분에 선물 가방이 풍성해져서 좋았다.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란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탑크린 박길수 대표는 있는 물건 나눠 쓰는 것뿐인데 받는 분들이 좋아하신다고 하니, 많은 분들께 작은 기쁨을 드리게 되어 저도 기쁘다.”며 간단한 소감을 밝혔다.

 

노원신문 김명화 기자 fornowon@hanmail.net

963 (rang112@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