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28 16:44

  • 교육문화 > 교육계

노원평생학습관 자율학습실 이벤트

퇴실 처리자 추첨 경품 제공

기사입력 2021-10-08 21:2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노원평생학습관 자율학습실 이벤트

퇴실 처리자 추첨 경품 제공

노원평생학습관(관장 김양주)은 자율학습실 이용 활성화를 위하여 10~ 12월까지 3개월 간 학습관 자율학습실 이용자 중 퇴실처리한 사람을 대상으로 상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자율학습실을 이용하려면 좌석관리시스템에서 발권을 해야 하는데(좌석 발권 후 5시간 이용 가능) 만일 이용자가 퇴실처리를 하지 않고 귀가할 경우 남은 시간 동안 다른 사람이 좌석을 이용할 수 없어, 자율학습실 좌석 운영의 비효율 및 장시간 대기자 발생으로 이용자의 불편이 있을 우려가 있었다.

게다가 현재 코로나19 확산으로 자율학습실을 축소 운영(좌석의 30%)하고 있어 당분간은 좌석 부족과 긴 대기시간으로 인한 이용자들의 불만은 점점 증가할 전망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지난 107일에 9월달 퇴실처리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첫 추첨을 실시하였으며, 자동 추첨 프로그램을 통해 3명을 선정하였다. 선정된 이용자에게는 모바일 기프티콘(커피쿠폰)을 증정할 예정이고, 두 번째, 세 번째 추첨도 각각 11월 및 12월 첫날에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또한, 추첨 시에는 자율학습실 이용자를 추첨 과정에 참여시켜 프로그램도 직접 실행하게 함으로써 학습관의 청렴이미지가 제고 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노원평생학습관 관계자는 이러한 이벤트를 통해서 자율학습실 이용자들이 퇴실처리 후 귀가하는 비율이 늘어 자율학습실 좌석 이용의 효율성이 증대될 것이고 추첨 과정에서 이용자를 참여시킴으로써 노원평생학습관의 청렴하고 투명한 이미지도 제고될 이라고 말했으며 앞으로도 효율적인 학습관 운영을 위하여 이용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계속해서 고민할 것라고 말했다.

노원신문

 

936 (100-b@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