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28 16:44

  • 생활경제복지 > 장애자립

뇌성마비장애인의 소리를 위하여

문우회 퇴직교직지원센터, 고운성모이비인후과, 베스트보청기

기사입력 2021-10-08 21:2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뇌성마비장애인의 소리를 위하여

문우회 퇴직교직지원센터, 고운성모이비인후과, 베스트보청기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관장 류영수)107()문우회 퇴직교직지원센터(센터장 김명남) · 고운성모이비인후과(대표원장 김고운) · 베스트보청기(원장 이민준)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문우회 퇴직교직지원센터는 퇴직한 교직원들의 전문적인 역량을 정부의 사회공헌활동 사업과 연계하여 교육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기관이다. 사회적기업 및 비영리단체 등에서 지식과 경험을 활용하여 공익적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운성모이비인후과는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이대목동병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홍익병원 총 5개 의료기관과 협진체제를 구축하여 보다 신속하고 체계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비인후과 전문 단층 촬영(CT), 청각 장애 진단, 어지럼증 검사, 알레르기 채혈 검사, 수액 클리닉 등 전문화된 진료시스템은 물론 수술도 진행하고 있어 진료부터 수술까지 원스톱 진료가 가능하다.

베스트보청기는 난청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난청인들을 대상으로 일대일 맞춤 청각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초소형 고막형, 고막형, 외이도형, 귓바퀴형, 오픈형, 귀걸이형 등 개개인에게 맞는 보청기 제작과 보청기와 관련한 정보제공을 통해 난청인들의 난청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체결한 업무 협약은 한국비서사무협회의 추천으로 복지관과 상호 협력하여 뇌성마비인의 보청기 구입비 지원, 이비인후과 진료 및 건강증진을 위한 의료서비스 지원, 복지관 교육 프로그램 전문인력 연계 등을 위한 상호지원과 협력활동을 펼쳐나가 뇌성마비인과 그 가족들 삶의 질을 향상시켜 지역사회통합에 기여할 계획이다.

류영수 관장은 자리를 마련해주신 한국비서사무협회 유성진 사무국장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 협약을 통해 폭넓은 의료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기반 마련으로 뇌성마비인과 그 가족에게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4개 기관 간 긴밀한 상호협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김명남 센터장은 이번 협약식은 특히, 여러 기관들이 함께하여 더 의미있는 자리가 되었다. 각 협약 기관들과 업무적 차원에서 상호 협력하여 건강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뇌성마비인이 일상에서 보다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고운 대표원장도 이번 업무 협약으로 질환에 대한 효과적인 진단을 위해 정기적인 검진을 지원하여 모두가 더불어 사는 삶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어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민준 원장은 난청으로 어려움을 겪는 뇌성마비인에게 보다 나은 삶의 질을 개선하고자 함에 큰 의의가 있다.며 의미있는 자리를 마련해준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노원신문

936 (100-b@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