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28 16:44

  • 생활경제복지 > 우리동네

불암산의 사계절을 오롯이 - 불암산 힐링가든

아이들이 뛰노는 넓은 잔디마당 조성

기사입력 2021-10-06 12:5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불암산의 사계절을 오롯이 - 불암산 힐링가든

아이들이 뛰노는 넓은 잔디마당 조성

보행취약계층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산책로

노원구가 불암산의 사계절 모습을 안전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불암산 힐링타운 내 <불암산 힐링가든>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1300규모의 불암산 힐링가든은 온실카페 뒤편에 자리 잡은 야외정원이다. 휴식 데크 및 멀티 파라솔을 설치하고 앞쪽으로는 어떠한 구조물도 설치하지 않아 불암산의 자연이 한눈에 들어오도록 했다.

그 앞에는 잔디마당을 조성, 아이들에게 놀이터, 축구장 등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구는 앞으로 잔디마당을 활용해 구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해 줄 각종 소규모 음악예술 프로그램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잔디마당을 중심으로는 숙근초원 화단을 조성했다. 장미, 백합, 아스틸베, 가우라, 꼬리풀, 큰꿩의비름, 억새류 등 계절에 따라 다양한 식물을 볼 수 있도록 식재하고, 그 옆으로는 산수국, 나무수국 중심의 수국원을 조성했다. 철쭉이 지고 나도 그 아쉬움을 달래줄 수 있을 것이다.

노원정원지원센터와 연결되는 공간은 기존의 노출암은 최대한 살리고, 그 옆으로 경사로를 설치해 유모차와 휠체어도 다닐 수 있도록 산책로를 정비했다. 산책로 곳곳에 과목, 초화류, 상록수를 기존 수목들과 조화롭게 어울리도록 식재했다.
 

불암산 힐링타운은 나비정원을 시작으로 봄이면 10만주의 철쭉이 장관을 이루는 철쭉동산 휠체어 및 유모차가 자유롭게 다닐 수 있는 2.1km의 무장애 순환산책로 엘리베이터로 전망대에 올라 정상을 바라볼 수 있는 10m 높이의 불암산 엘리베이터 전망대 족욕, 오감치유실 등 도심 속에서 즐기는 산림치유센터 노원정원지원센터와 온실카페 4rest 등 다양한 시설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공터로 방치되었던 일대가 힐링타운 조성을 통해 아이부터 어른에 이르기까지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와 불암산의 경치를 즐기면 잠시 쉬어갈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재탄생했다.

구청 푸른도시과 02-2116-3970

노원신문

936 (100-b@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