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28 16:44

  • 뉴스 > 보도자료

서울혁신파크 온오프라인 건강 서비스 & 시민 체험존

헬스브릿지 건강주치의 서비스, 눈금 우리아이 영양주치의

기사입력 2021-10-02 13:4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서울혁신파크 온오프라인 건강 서비스 & 시민 체험존

헬스브릿지 건강주치의 서비스, 눈금 우리아이 영양주치의

일상에서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사회혁신 서비스 무료 체험(사진)

서울혁신센터(센터장 윤명화)는 건강주치의서비스와 우리아이 영양주치의 서비스를 오는 126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무료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건강주치의서비스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기술기반 디지털 사회혁신을 시민들이 일상에서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IT기반 시민체험 프로그램으로, 서울혁신파크 입주단체인 헬스브릿지눈금이 함께 진행한다. 1130일까지 온라인으로 참여 신청을 해야 이용할 수 있다.

헬스브릿지가 진행하는 건강주치의 서비스는 앱 다운로드 후 회원가입 시 센터 선택을 서울혁신파크로 설정하면 된다.

앱을 통해 혈압, 혈당 등을 등록하면 건강관리 통합센터와 통합 돌봄 플랫폼을 활용하여 간호사와 영양사의 전문가 진단분석을 제공하며, 신체활동, 개인 건강 기록, 식이관리 같은 종합적인 건강 체크가 가능하다.

또한 서울혁신파크 참여동 1층에서 12.6일까지 매주 월~금요일 오전9~오후6시까지 오프라인 시민 체험 존을 함께 운영하는데, 인바디 측정기 등 운동기구 8종이 구비되어 있어 전문가와 함께 운동 코칭 및 정신&건강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눈금이 진행하는 우리아이 영양주치의 서비스는 눈금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진단 설문을 작성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작성된 설문을 바탕으로 전문 영양사가 진단 및 분석 후 식이관리를 코칭해 준다.

서울시의회 이현찬 행정자치위원회 위원장(은평4)코로나19 재난상황이 장기화되면서 일상의 건강관리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데, 신체건강뿐만 아니라 사회적 연대감을 통한 정신건강까지 더욱 챙겨야할 때라고 말하면서 서울혁신파크와 입주단체들의 협력사업으로 시작된 이번 건강주치의 사업 등 일상 속 혁신 프로그램이 더 많은 시민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울혁신센터 사업개발팀 02-6365-6811

헬스브릿지 앱 H-FACT

눈금 http://survey.noongeum.com

노원신문
 

935 (100-b@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