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28 16:44

  • 생활경제복지 > 생활경제

서울혁신파크와 함께 하는 비대면 탄소중립축제 ‘불광생활’

지역 문화콘텐츠 공유, 유통거리 단축 프로그램, 온라인 중계

기사입력 2021-09-30 16:5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서울혁신파크와 함께 하는 비대면 탄소중립축제 불광생활

지역 문화콘텐츠 공유, 유통거리 단축 프로그램, 온라인 중계

탄소발자국 줄이기는 지역에서부터

서울혁신센터(센터장 윤명화)는 탄소발자국 줄이기 노력의 일환으로 비대면 탄소중립축제 불광생활-지역에서 지역으로를 오는 102() 오후4~ 630분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사람들의 활동이 감소할 수밖에 없었던 환경 변화는 의도치 않게 연일 파란 하늘을 인류에게 선물했다. 그리고 인간에게 지구 이용자로서의 태도 변화를 요구했다. 탄소중립의 생활화! 또 무엇을 할 수 있을까?

탄소중립축제 불광생활-지역에서 지역으로는 탄소발자국 줄이기의 일환으로 지역기반생활을 제안하기 위해 지역 문화콘텐츠 공유 지역기반 유통거리 단축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은평 지역을 중심으로 한 문화예술인, 청년창업가, 지역상인회 등이 클래식, 재즈, 국악, 월드뮤직, 인디뮤직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공연을 준비했고, 새싹점포거리를 중심으로 한 지역 청년창업가들, 제로웨이스트 실천 기업(단체), 대조시장 상인들 인터뷰 그리고 제로웨이스트 생활을 위한 캠페인 영상이 준비되어 있다.

서울혁신센터와 함께 불광생활을 기획한 오디오가이() 또한 은평구에 근거한 지역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의 문화예술인들을 위한 창작환경을 조성하고 취약계층에게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는 사회서비스를 확대하고자 하는 예비사회적기업이다.

문화예술 공연에서는 서아프리카 아티스트 아미두디아바떼싱어송라이터 김목인 세계적인 양금연주자 윤은화 허디거디, 퍼커션 연주자로 구성된 월드뮤직 밴드 계피자매국악밴드 더튠을 만나볼 수 있다.

지역기반 유통거리 단축 분야에서는 청년 창업자들이 입점해 있는 새싹점포의 운영 후기 제로웨이스트 실천가게 인터뷰 불광 대조시장의 먹거리 탐방 은평 청년창업가의 하루를 만나보며 멀리가지 않고도 지역 안에서 누릴 수 있는 양질의 다채로운 삶, 흥미로운 이야기를 접할 수 있다.

윤명화 서울혁신센터장은 코로나19는 환경 위기와 더불어 우리 공동체, 내 집 앞 이웃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서울혁신파크는 에너지, 환경, 인권 등의 주제와 더불어 지속적으로 상생실천을 이어오고 있다.”고 말하며 지역에서부터 시작하는 탄소발자국 줄이기가 많은 분들의 참여와 관심을 바탕으로 더욱 확산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불광생활온라인 축제는 서울혁신파크 페이스북,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https://www.facebook.com/seoulinnovationpark

https://url.kr/uybwp2

서울혁신센터 사업개발팀 ▶☎02-6365-6830

935 (100-b@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