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28 16:44

  • 뉴스 > 지역기관

서울시의회, 초대 개방형직위 시의회사무처장 공모

김인호 의장 “시의회 독립성과 전문성 견인할 자치분권형 인재 필요”

기사입력 2021-09-29 22:3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서울시의회, 초대 개방형직위 시의회사무처장 공모

김인호 의장 시의회 독립성과 전문성 견인할 자치분권형 인재 필요

서울특별시의회(의장 김인호)는 초대 개방형직위 시의회사무처장 공모를 진행한다. 108일부터 15일까지 응시원서를 접수한다.

전국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과 정책지원전문인력 도입 내용을 담은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지난해 12932년 만에 국회를 통과해 내년 113일부터 시행된다. 서울시의회는 지방자치법 개정안 시행을 앞두고 효율적인 조직개편과 자치권 강화를 위해 개방형직위 시의회사무처장 채용을 먼저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시의회사무처장은 서울시의회 의장을 보좌하며 의장의 명을 받아 의회의 사무를 처리하는 자리다. 서울시의회가 보다 독립적이고 전문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입법, 결산심의, 정책조사 등 전반적인 의정업무를 지원하고, 조직관리, 행정업무 등 운영사무를 총괄하며 소속 직원을 지휘감독하게 된다.

시의회사무처 인사조직 개편 및 정책지원전문인력 도입 방안을 검토하고 수행하며, 개정된 지방자치법 연동 법령의 제개정을 촉구하고 자치법규를 정비하는 노력도 병행해야 한다.

김인호 의장내년은 지방의회 발전사에서 의회의 독립성과 전문성을 갖춰나가는 변화의 원년으로, 조직 관리와 의정 지원에 능숙한 자치분권형 인재가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하고 지방의회는 지난 30년 의정경험을 밑거름 삼아 새로운 차원의 자치분권 시대를 만들어 가야 할 사명을 가지고 있다. 초대 개방형직위 사무처장 채용은 그 첫 단추라고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노원신문

935서울시의회 (100-b@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