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28 16:44

  • 생활경제복지 > 복지뉴스

노원신문, 사회복지의날 기념 지역복지 유공자 표창

기사입력 2021-09-24 12:4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노원신문, 사회복지의날 기념 지역복지 유공자 표창

22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으로 지난 915일 노원신문을 대표하여 백광현 편집장이 지역복지 유공자 표창을 받았다.

노원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분과장 이성수 노원장애인자립생활센터 어울림 소장) 회의에 이은 시상식에서는 지체장애인협회 박향식, 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 이은지, 성민복지관 이송원, 동천의집 권민서, 뇌성마비장애인협회 청우 김휘경 등 5명이 이웃돌봄 부문 표창을 받았다.

또 노원장애인부모연대 김미진 회장, 동천발달장애인주간보호센터 유한상, 지체장애인협회 이동진, 장복순, 성장부모회 이명숙, 장애인문화관광진흥회 전창갑, 북부장애인복지관 김용호, 쉼터 임언조, 동천의집 김용준 등이 노원신문 백광현 편집장과 함께 지역복지 유공 표창을 받았다.

노원신문은 지역의 대표언론으로 여론을 주도하며, 노원구가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생명존중 사업, 장애인복지, 저장강박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은 물론 똑똑똑돌봄단을 적극 홍보하여 조기에 지역사회에 정착하도록 했다특히 노원교육복지재단, 사회복지관, 주민복지협의회, 자원봉사자와 후원자들을 격려하는 소개기사를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동복지연합회 신명철 회장(공릉1동 복지협의회장)노원신문은 그동안 지역사회 민간복지 활동을 현장취재로 응원해주고 있어 우선 추천하였다. 앞으로도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함께 하기를 바란다.”고 축하했다.

지역사회의 안타까운 사연과 따뜻한 후원자를 연결하는 일에도 앞장설 뿐만 아니라 노원신문 기업 차원에서 꾸준히 노원장애인부모회(회장 김미진)에 정기 후원을 하는 한편 코로나19 발생으로 전직원이 방역활동에 투입되던 시기 구청 전직원을 위한 음료지원 등 함께하는 복지를 실천하고 있다.

지역복지 유공 표창을 함께 받은 노원장애인부모회와는 2007년 결성 당시부터 연대하여 활동을 홍보하는 한편 노원신문을 활용한 작업치료를 도입하고, 이를 비장애청소년과 함께하는 인식개선사업으로 확대하였다.

또 노원장애인자립생활센터 어울림과 협업으로 장애인가정의 정보지원사업을 펼치는 한편 장애인당사자 기자단을 결성하여 교육하는 한편 후속 자조모임까지 지원하고 있다. 장애인기자들의 기사는 노원신문을 통해 독자들에게 제공되고 있다.

김명화

934 (100-b@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