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2-06 16:36

  • 생활경제복지 > 장애자립

성민사회복지연구소 평생과정설계 외부조력자 아카데미

아산사회복지재단 지원, 하반기에 심화과정

기사입력 2018-03-04 19:3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성민사회복지연구소 평생과정설계 외부조력자 아카데미

아산사회복지재단 지원, 하반기에 심화과정

성민사회복지연구소와 성민복지관은 지난 227, 28일 양일간 아산사회복지재단 지원으로 평생과정설계 외부조력자 아카데미 기초과정

II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틀 간 실시된 이 교육에는 전국의 장애인복지 실천현장 실무자 약 80여명이 참석하였다.

수년간 장애인의 자립과 권리옹호를 위해 실천되어 온 평생과정설계에 대한 현장의 높은 관심으로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설된 장애인복지 현장 실천가를 위한 교육과정이다.

이번 교육에는 평생과정설계의 기본 이념, 방향, 실천 원칙 등을 주제로 한 총론강의를 시작으로, 평생과정설계 보건의료, 문화여가, 소득재정, 직업설계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다. 마지막 시간에는 평생과정설계 사례나누기를 진행하여 장애인복지 실천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 사회복지사는 어떤 분야이든 당사자 중심으로 의견을 물어보고 실천해야 함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되었다.”며 교육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성민사회복지연구소와 성민복지관은 후속교육으로 하반기에 심화과정을 준비 중이다. 평생과정설계에 대한 실천가들의 관심과 열의가 장애인 당사자의 주체적이고 행복한 미래 삶을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성민사회복지연구소 02-3391-4237

 

노원신문

795 ()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